2023년 10월 1일 – 메이저리그(MLB) 최고의 양방향 선수 **오타니 쇼헤이(Los Angeles Angels)**가 팔꿈치 수술 후 재활 과정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오타니는 2023 시즌 중 팔꿈치 부상으로 인해 투수로서의 시즌을 조기 마감했지만, 타자로서는 리그를 지배하며 44홈런, 95타점, OPS 1.066이라는 놀라운 성적을 기록했다.
오타니는 9월에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일명 토미 존 수술)을 받았으며, 2024 시즌에는 **지명타자(DH)**로 복귀할 계획이다. 투수로서의 복귀는 2025 시즌으로 예상되고 있다.
FA 시장의 최대어, 오타니의 행선지는 어디로?
오타니는 2023 시즌 종료 후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으며 MLB 역사상 가장 큰 계약을 체결할 가능성이 높은 선수로 주목받고 있다. 뉴욕 양키스, LA 다저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텍사스 레인저스 등 여러 팀이 그를 영입하기 위해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오타니가 투수로서의 역할을 잠시 중단하더라도 타자로서의 압도적인 생산성은 여전히 팀에 엄청난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그의 계약 규모가 5억 달러를 초과할 가능성도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
오타니의 재활과 팬들의 기대
오타니는 최근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수술 후 회복이 잘 진행되고 있다. 팬들의 응원에 감사하며, 더 강해진 모습으로 돌아오겠다”고 전했다. 그의 복귀를 기다리는 팬들은 여전히 오타니가 보여줄 놀라운 퍼포먼스를 기대하고 있다.
2024 시즌이 다가오면서, 오타니의 행선지와 복귀 일정은 MLB 팬들 사이에서 가장 큰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